대한소아재활·발달의학회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생각합니다.

KSPRDM

Korean Society of Pediatric Rehabilitation and Developmental Medicine

인사말 greeting

존경하는
대한소아재활·발달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10대 대한소아재활·발달의학회 회장으로 선임된 인하의대 김명옥입니다.

먼저 저를 회장으로 선출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지난 20여년간 국내 소아재활의학의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학회의 역사를 만들어 오신 역대 임원진께도 감사드립니다. 임기동안 권정이 이사장님, 그리고 새롭게 구성된 임원진들과 함께 학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2000년 2월 21일 소아재활에 대한 열정이 넘쳤던 재활의학과 전문의 11명이 함께 모여 공부하면서 태동되었으며, 2005년 대한소아재활의학회라는 정식 명칭을 갖게 되었고 이후 현재와 같이 대한소아재활·발달의학회로 명칭이 개정되었습니다.
본 학회는 장애 아동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과 활발한 학술활동으로 국내 소아재활을 선도하고 있으며, 국외 소아재활 관련 학회들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학술 및 연구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매년 학술대회와 연수강좌, 소아재활 전문과정, 리뷰코스 등을 개최하고 있고, 2021년에는 소아재활의학 교과서 3판을 발간하였으며, 실력 있는 소아재활 전문의와 전문치료사 양성에 매진해 왔습니다.

새롭게 구성된 제10대 임원진은 코로나19가 일상회복 단계에 들어감에 따라 새로운 변화에 발 맞추어 우리 학회가 해왔던 다양한 학술행사와 봉사활동을 다시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역대 임원진에서 쌓아 오신 훌륭한 국내외 네트워크를 한층 더 발전시키는 노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아재활 및 발달 분야의 전문가 단체로서 장애아동 재활과 관련된 정부 정책 수립에 폭넓게 참여하여 장애아동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대한소아재활·발달의학회는 앞으로도 회원 간의 소통과 학문 교류로 국내 소아재활의 위상을 높이고 장애아동과 가족들에게 희망을 주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회원 여러 분들께서도 본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해 주시고 학회 활동에 더욱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소아재활·발달의학회   회장 김명옥
Top